베를린차량 충돌로 교사 사망, 학생 부상

베를린차량 충돌 사건이 발생

베를린차량 충돌

독일 수도 베를린의 붐비는 거리에서 승용차가 군중을 들이받아 교사 1명이 사망하고 14명의 학생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룹은 헤세 주에서 베를린으로 수학 여행을 갔다. 두 번째 교사는 크게 다쳤습니다.

경찰은 운전자(29)를 현장에서 체포했다고 밝혔다.

베를린 내무부 장관인 Iris Spranger는 운전자가 “미친 정신병자”라는 증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건은 10:30(08:30 GMT) 직전 베를린 서부 중심부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가 중 한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숨진 여성은 중부 헤센주에서 온 10대 학생들과 함께 여행을 갔던 학교 교사로 확인됐다. 베를린 경찰은 그녀가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틸로 카블리츠 경찰 대변인은 “12명 이상의 부상자 중 중상자가 있다”고 말했다.

베를린차량

Bad Arolsen 시장 Marko Lambion은

버스가 베를린에서 아이들을 데리러 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자 회견에서 “우리는 그들을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전자는 독일과 아르메니아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베를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앞서 그가 차에 메모를
남겼다는 보도는 당국에 의해 부인됐다.

목격자들은 은색 르노 클리오가 베를린의 번화한 쿠르퓌르스텐담 쇼핑가 근처 포장도로에서 군중 속으로 방향을
틀고 도로로 다시 달려가 상점 유리창에 충돌하는 것을 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F 카칸이라는 이름의 목격자는 운전자가 차를 버리고 달아났지만 “그를 막을 수 있었다”고 AFP 통신이 전했다.

배우 John Barrowman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자신이 근처에 있었다고 트위터에 올렸고 현장에서 게시된 비디오에서 차가 상점 정면에 충돌하기 전에 보도에 반복적으로 올라갔다고 말했습니다.

Barrowman은 BBC에 차가 가게 앞에 부숴지기 전에 밖에 앉아 아침을 먹고 있는 사람들의 테이블을 샅샅이 뒤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냥 끔찍했다”고 그는 말했다. “나는 누군가가 소생하는 ​​것을 보았고 누군가가 말 그대로 들것에 던져져 구급차에 실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 130여명은 담요로 덮인 시신을 도로 한복판에 눕혔다.

이는 2016년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트럭이 의도적으로 군중을 향해 돌진해 테러 공격으로 12명이 사망한 Breitscheidplatz 맞은편에서 발생했습니다.

프란치스카 기피 베를린 시장은 이 지역이 고의적으로 선택되었는지 알기는 아직 이르지만 “다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2016년 크리스마스 시장 공격 이후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는 실패한 망명 신청자가 살해한 배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나중에 이탈리아에서 경찰의 총에 맞아 숨졌다.
운전자는 독일과 아르메니아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베를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앞서 그가 차에 메모를 남겼다는 보도는 당국에 의해 부인됐다.

목격자들은 은색 르노 클리오가 베를린의 번화한 쿠르퓌르스텐담 쇼핑가 근처 포장도로에서 군중 속으로 방향을 틀고 도로로 다시 달려가 상점 유리창에 충돌하는 것을 보았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