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관계 강화, 푸틴, 중국과의 군사 훈련 지켜보기

아시아 관계 강화, 푸틴, 중국과의 군사 훈련 지켜보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9월 6일 화요일 블라디보스토크 외곽의 극동 러시아에서 보스토크 2022(East 2022) 군사훈련을 참관하고 있

아시아 관계

사설토토사이트 USSURIYSK(러시아), 2022년 9월 6일(AFP):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화요일에 중국과 여러 러시아 우호 국가가 참여하는 대규모 군사 훈련에 참석했습니다.

러시아는 2월 24일 친서방 우크라이나에 군대를 파견한 이후 모스크바와 서방 수도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점점 고립되어 가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워싱턴과 브뤼셀의 전례 없는 제재를 가해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국가, 특히 중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아시아 관계 강화, 푸틴, 중국과의 군사 훈련 지켜보기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현지 통신사에 푸틴 대통령이 극동 러시아 훈련장과 동부

연안 해역에서 진행 중인 보스토크-2022 훈련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푸틴 대통령은 세르게이 쇼이구 국방장관, 발레리 게라시모프 참모총장과 세르게예프스키 군사훈련장에서

만나 군사훈련의 마지막 단계를 참관할 예정이라고 페스코프는 전했다.more news

러시아의 여러 이웃 국가들과 시리아, 인도, 주요 동맹국인 중국이 참여하는 훈련은 9월 1일에 시작되어 수요일에 끝날 예정입니다.

모스크바에 따르면 5만 명이 넘는 군인과 140대의 항공기와 60대의 선박을 포함한 5,000대 이상의 군사 장비가 훈련에 참가할 예정이었습니다.

비슷한 훈련이 2018년에 마지막으로 개최되었습니다.

푸틴 대통령의 극동 러시아 방문은 수요일 항구 도시인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계속될 예정이며 동방경제포럼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크렘린궁에 따르면 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중국에서 온 가장 큰 대표단과 함께 월요일에 시작된 4일 간의 포럼에 참여할 것입니다.

포럼의 전체 세션에서 푸틴 대통령은 중국 정부 계층 3위인 리 잔슈(Li Zhanshu) 중국 최고 의원과 함께 양자 회담을 의제에 올릴 예정입니다.

리 총리는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군사 개입 이후 중국을 방문하는 최고위 공산당 정치인이 된다.

  • ‘무제한’ 관계 –

크렘린궁은 회담에 앞서 성명을 통해 “중·러 포괄적 동반자 관계와 전략적 협력 관계가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한 중국의 균형 잡힌 접근”과 러시아의 공세 배후의 이유에 대한 중국의 “이해”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중국과 모스크바는 최근 몇 년 동안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른바 “무제한” 관계의 일환으로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의 세계적 지배에 대항하는 균형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스크바의 개입을 비난하는 것을 거부하고 서방의 제재와 키예프에 대한

무기 판매를 폭파함으로써 외교적 은폐를 제공함으로써 중국과 서방 사이의 긴장을 고조시켰습니다.

8월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중국이 영토로 간주하고 있는 자치적이고 민주적인 대만을 방문하면서 긴장이 더욱 고조되었습니다.

모스크바는 푸틴 대통령을 방문하는 동안 워싱턴이 세계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있다”고 비난하는 동안 베이징과 완전히 연대했습니다.

경제 포럼에서 푸틴 대통령은 미얀마 군부 수반인 민 아우크 흘링(Min Aug Hlaing)과 양자 회담도 가질 예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