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동안 그만두십시오: 보코하람 전사들이

앞서가는 동안 그만두십시오: 보코하람 전사들이 항복하는 이유

‘그들은 예전처럼 습격할 수 없고 훔칠 수도 없기 때문에 그만두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동안

토토 광고 나이지리아 북동부에서 이슬람 반군이 성급하게 항복한 것은 군사적 승리로 환영받고 있지만, 12년 간의 분쟁을 면밀히 관찰한

사람들은 이것이 지하디스트 운동 내 권력 투쟁의 정점이자 새롭고 더 위험한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단계.

1,000명 이상의 보코하람 전사와 그 가족이 최근 몇 주 동안 남부 보르노 주인 콘두가, 바마, 마파에서 군대에 넘겨졌습니다. 여기에는 군대가

그룹의 “최고 폭탄 전문가”라고 묘사한 사람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수백 명의 전사들이 이웃 카메룬의 국경을 넘어 항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상연된 의식에서 군대는 영어로 된 플래카드를 들고 엄숙한 남성 그룹에게 음식과 의복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평화만이 유일한 길입니다”;

그리고 “항복하고 살아라”.

앞서가는 동안

군은 이번 주 초 승리의 성명에서 “대규모 항복”은 “최근 공세 작전 확대”의 결과라고 말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전례 없는 규모의 탈북이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의 죽음에 대한 여파와 더 관련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5월에 젊고 점점 카리스마가 넘치는 인물인 아부 무사브 알 바르나위가 이끄는 이슬람국가(IS)인 서아프리카 지역의 탈피한

이슬람국가(IS)가 5월에 남부 보르노의 삼비사 숲 기지를 공격한 여파로 사망했습니다.

나이지리아와 이웃 카메룬의 보코하람 고위 사령관들은 셰카우가 사망하자 알 바르나위에 충성을 맹세했다.

거부한 사람들에게는 기한이 주어졌고 사냥을 당해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그 후 많은 사람들이 군대의 최전선으로 탈출하여

스스로를 포기했습니다.More news

저널리스트이자 보안 분석가인 Ahmad Salkida는 WhatsApp 인터뷰에서 “그들은 ISWAP에 대항할 무기가 없으므로 최선의 방법은 항복하고 최소한 가족을 돌보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alkida는 “9월에 끝나는 우기 이후 북동부 지역의 갈등이 [보안군에게] 훨씬 더 심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SWAP이 통합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무장한 비국가 행위자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 이상 약탈

현재의 탈북 물결도 이념적이다. “그들은 예전처럼 습격할 수 없고 훔칠 수도 없기 때문에 그만두고 있습니다.

수용 가능한 모든 것은 더 이상 [ISWAP의] 뉴 노멀의 경우가 아닙니다.

Al-Barnawi는 2016년 Shekau와 결별한 핵심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셰카우의 무차별적인 폭력과 추종자들의 약탈적인 성격에 반대했습니다.

ISWAP은 북부 보르노 및 요베 지역에서 정치적으로 정통한 “마음과 마음” 접근 방식을 추구했습니다.

하산은 “[탈북자들]은 ISWAP의 이념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그것은 그들이 인식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