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 폐쇄는 전

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 폐쇄는 전 세계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음
우크라이나의 Zaporizzhia 원자력 발전소가 폐쇄될 위험에 처할 수 있으며, 러시아군 중장은 방사성 물질의 확산으로 비상 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군은 지난 3월 유럽에서 가장 큰 원자력 발전소인 ZNPP를 장악했으며 ZNPP가 전투의 중심으로

남아 있어 핵 재난에 대한 우려가 널리 퍼졌다.

우크라이나 원자력

이 공장은 올 여름 반복적으로 포격을 당했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상대방이 “핵공갈”에 가담했다고 비난하면서 공격에 대해 서로를 비난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원자력

원자력 전문가들은 잠재적인 ZNPP 폐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에너지 영향은 물론 기후 변화 악화와 같은 장기적인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핵 위협 이니셔티브(Nuclear Threat Initiative)의 핵 물질 보안 부사장인 스콧 로커(Scott Roecker)는

ZNPP 공격이나 폐쇄가 발생하면 체르노빌보다 훨씬 더 나쁜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단 핵연료가 사용되면, 그것은 “사용후핵연료”로 간주되어 사용후핵연료 웅덩이의 원자로 내부 또는 원자로 외부의 건식 캐스크에 저장됩니다.

오피사이트 몇 년 후, 사용후핵연료는 이상적으로 장기 처분장으로 옮겨집니다.

그러나 유럽은 장기 리포지토리의 위치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십 년 가치의 방사성 사용후핵연료가 ZNPP의 현장에 저장됩니다.

Roecker는 “그 [건조한 통] 중 하나가 미사일이나 대포로 명중되면 체르노빌에서 본 것보다 더 큰 방사선 방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전에 본 것보다 더 치명적인 사건이 될 수 있습니다.” more news

Roecker는 확산의 상당 부분이 바람에 의존하기 때문에 방사성 물질이 얼마나 멀리 퍼질 수 있는지 결정하기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방사능 방출이 핵폭발이나 버섯구름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고르 키릴로프(Igor Kirillov) 러시아군의 방사선, 화학, 생물방위군사령관은 목요일 우크라이나가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이 시를 방문할 예정인 금요일에 “도발”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데사.

유엔은 이전에 러시아군에 발전소의 비무장화를 요청했지만 러시아는 이를 거부했다.

만약 도발이 일어난다면, 키릴로프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를 핵 테러리즘으로 고발하기 위해 공격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릴로프는 텔레그램에 게시된 성명의 영문 번역판에 따르면 러시아군이 8월 19일

“해당 지역의 방사능 오염 상황에서 행동할 준비를 갖추라”고 러시아군이 제44독립 포병대교에 명령했다고 말했다.

Kirillov에 따르면 공격은 공장에서 약 120마일 떨어진 도시인 Nikopol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핵과학 및 공학 교수인 마이클

골레이(Michael Golay)는 “독성 물질”을 방출하기 위해 폐쇄될 가능성이 있지만 체르노빌과 같은 또 다른 재앙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