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 위기 300단어

이란 핵 위기 300단어

해외사이트 구인 이란 핵 위기 300단어
세계 강대국과 이란은 3년 동안 붕괴 직전에 있었던 획기적인 핵 합의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게 된 방법입니다.

거래는 무엇을 했습니까?
이란은 항상 핵 프로그램이 평화적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러나 핵폭탄 개발을 위한 은폐 수단으로 사용되었다는 의혹으로 유엔, 미국, EU는 2010년부터 심각한 제재를 가했습니다.

2015년 이란은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미국, 영국 등 6개 강대국과 합의에 도달했으며,

이에 따라 제재 완화에 대한 대가로 핵 활동을 제한했습니다. 우려의 초점은 이란의 농축 우라늄 생산이었습니다.

민간용이지만 핵무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축할 수 있는 물질의 양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순도 수준; 농축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원심분리기의 수와 유형.

또한 이란은 국제 사찰을 허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왜 붕괴에 가깝습니까?
2018년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은 협정을 포기하고 미국의 제재를 복원했다.

그는 또한 이란의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과 지역 분쟁에 대한 개입을 억제할 새로운 거래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이란은 이를 거부했고 제재가 발효되면서 경제가 침체에 빠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2019년에 제재가 강화되자 이란은 협정의 제한 사항을 위반하기 시작했습니다.

농축 우라늄의 비축량은 이제 허용된 것보다 몇 배나 많습니다. 그것의 일부는 폭탄에 필요한 순도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수백 개의 고급 원심분리기가 회전하고 있습니다.

협정을 지키기 위한 회담은 조 바이든이 대통령이 된 후 올해 5월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이란이 모든 의무를 재개한다면 미국은 다시 합류하고 제재를 해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란의 에브라힘 라이시(Ebrahim Raisi) 대통령은 미국이 먼저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제재 해제
이전에 이란이 우라늄 농축을 중단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UN, 미국 및 EU가 부과한 제재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이란의 석유 수입으로 1,600억 달러(1,190억 파운드) 이상의 손실을 입혔습니다.

이란 핵 위기 300단어

이 협정에 따라 이란에 대한 모든 핵 관련 제재가 해제되었고 이란은 국제 시장에서 석유 판매를 재개하고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무역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동결된 1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5월 도널드 트럼프 당시 미국 대통령은 JCPOA를 “핵심 결함”이라며 폐기했다. 그는 11월에 이란에 대한 미국의 모든 제재를 복원하여 이란이 탄도미사일 프로그램과 지역 분쟁에 대한 개입을 억제할 교체를 협상하도록 강요하는 “최대 압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란에 대한 제재를 복원했습니다.

그러나 이란은 이를 거부했고 경제가 침체에 빠지고 통화 가치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으며 인플레이션은 수십 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습니다.

2019년 제재가 강화되었을 때 이란은 JCPOA가 다른 당사자의 “중대한 불이행”의 경우 한 당사자가 “약속 이행을… 전체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중단”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주장하면서 거래의 제한 사항을 위반하기 시작했습니다.

2021년 11월까지 이란은 폭탄에 필요한 수준보다 약간 낮은 순도 60%로 농축된 최소 17.7kg(39lb)의 물질을 포함하여 허용된 것보다 몇 배나 많은 농축 우라늄을 비축했습니다. 또한 Fordo에서 농축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허용된 것보다 더 많은 원심분리기와 고급 유형을 설치했습니다. 핵무기의 핵심소재인 농축우라늄금속 생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