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대통령, EU에 대한 WTO 니켈 분쟁에서 패소 가능성

인도네시아 대통령, EU에 대한 WTO 니켈 분쟁에서 패소 가능성

인도네시아

해외 토토 직원모집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최근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코노미스트 포럼에서 인도네시아가 다른 원자재 수출에 대해 유사한

금지 조치를 취하는 계획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자카르타 포스트/ANN

자카르타, 9월 9일 (로이터):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2020년 동남아시아 국가의 니켈 광석 수출 금지를 놓고

유럽연합(EU)과 무역 분쟁에서 패할 것이라고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이번주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대통령, EU에 대한 WTO 니켈 분쟁에서 패소 가능성

그러나 분쟁에 대한 세계무역기구(WTO)의 결정에 관계없이 인도네시아는 다른 원자재 수출에 대해 유사한 금지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자카르타에서 열린 이코노미스트 포럼에서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2년 전 니켈 제련소 및 다운스트림 산업을 개발하기 위해 해외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광석 수출을

금지하기 전까지 세계 최대 니켈 수출국이었습니다. 중국은 중요한 투자 원천이었습니다.more news

2020년 금지령이 임박하자 EU는 제한이 스테인리스 스틸 생산자의 특히 니켈 및 기타 상품에 대한 접근을 부당하게 제한했다고 WTO에 제소했습니다.

“우리가 WTO에서 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괜찮습니다. 업계는 이미 구축되어 있습니다.”라고 Jokowi는 말했습니다.

금지 조치로 인도네시아의 수출 수익이 증가했다고 Jokowi는 말했습니다. 2021년 니켈 기반 제품의 수출액이 209억 달러였던 것에 비해 7년 전 니켈 광석 출하량은 약 10억 달러였습니다.

WTO는 2021년 4월 EU와 인도네시아의 분쟁을 감독하는 패널을 구성했으며 2022년 4분기에 최종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제네바에 본부를 둔 기구의 웹사이트가 전했다.

패널은 일반적으로 불만 제기자의 주장이 근거가 있는지 판단하고 그럴 경우 변경을 권장합니다.

EU 집행 기관인 유럽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이러한 현 상황에서 국제 규칙 기반 거래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단체는 목요일 늦은 로이터에 보낸 이메일에서 “인도네시아가 도입한 조치는 스테인리스강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에 대한 접근을 불법적으로 제한함으로써 WTO 규정에 위배되는 수출 제한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Jokowi는 인도네시아가 외국인 투자를 장려하고 자원 처리의 가치 사슬을 높일 수 있도록 원시 구리, 보크사이트 및 주석 수출을 중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정책의 채택을 위한 시간 프레임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수출 정책에 따라) 일관성이 있다면 2030년에는 국내 총생산이 3조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2021년 인도네시아의 GDP는 1조 1900억 달러였습니다.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