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네이션 매니토바 주 정부에 소송 제기

퍼스트 네이션 Pine Creek 추장 Derek Nepinak은 ‘우리 산에서 단순히 부를 가져오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매니토바 서부의 퍼스트 네이션(First Nation)은 주정부가 Duck Mountain 주변의 전통적인 토지에서 상업적 벌목 작업에 대해 협의해야 하는
헌법상의 의무를 위반했다고 주장하면서 주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Pine Creek 추장인 Derek Nepinak은 화요일 퍼스트 네이션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우리 사람들이 전통적인 땅에서 가족을 위한 음식도 구할
수 없는 동안 단순히 산에서 부를 빼앗는 시대는 끝났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설 파워볼

Duck Mountain Provincial Park 동쪽의 Lake Winnipegosis 남서쪽에 있는 First Nation인 Pine Creek의 구성원들은 수 세대 동안 사냥, 포획, 낚시, 딸기와 약품 수집, 정원 가꾸기를 위해 이 땅에 의존해 왔습니다.

퍼스트 네이션은 또한 전통적으로 그 땅을 자녀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기도, 의식 및 헌금과 같은 영적 목적을 위해 사용했다고 말합니다.

퍼스트 네이션 제기

4호 조약은 Pine Creek 회원들이 자신들의 문화와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토지와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해서 권리를 행사할 권리를 인정한다고 First Nation의 릴리스에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화요일 Queen’s Bench 법원에 제출된 법원 문서에 따르면, 25년 이상 동안 이러한 토지와 바다는 상업적 목재 벌채 및 기타 산업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의 결과로 “지속적인 압박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활동의 ​​누적된 영향으로 인해 Pine Creek 회원들이 권리를 행사하고 전통적이고 영적인 관행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이 크게 감소했다고 법원 서류는 말합니다.

정부 소송 퍼스트 네이션

Minegoziibe Anishinabe라고도 알려진 Pine Creek First Nation은 Dauphin에서 북쪽으로 100km 조금 넘는 거리에 있습니다. Nepinak과 그의 위원회는 4,000명의 Anishinaabeg 회원을 대신하여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First Nation의 발표에 따르면 Duck Mountain은 정부가 상업적 목재 절단을 계속하도록 허용하는 매니토바의 유일한 주립 공원이며 상업적 벌목을 허용하는 캐나다의 단 두 주립 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 소송은 또한 해당 지역에 대한 벌목 허가를 보유하고 있는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Louisiana-Pacific Canada Ltd.를 피고로 지정했습니다.

최신 기사 보기

루이지애나 태평양과 매니토바의 원래 계약은 2014년 12월 31일에 만료되었지만, 주정부는 두 번의 연장을 발표했으며 결국 2021년 12월 31일에 종료되었습니다.

문서에 따르면 매니토바주는 새로운 면허 연장이 발표되기 전에 파인 크릭 퍼스트 네이션(Pine Creek First Nation)과 협의할 헌법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퍼스트 네이션은 농업 자원 개발부 장관이 진행중인 활동의 영향에 대한 우려를 인식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문서에 따르면 Duck Mountain의 무스 개체군은 상당한 무스 사냥 금지가 시행된 상업적 목재 절단이 시작된 이후 급격히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