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지도자, 동맹의 비자에 대한 미국 협정

필리핀 지도자, 동맹의 비자에 대한 미국 협정 종료 위협
마닐라–필리핀 대통령은 워싱턴이 인권 침해와 관련된 정치적

동맹의 비자를 회복하지 않는 한 미군이 필리핀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하는 협정을 파기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목요일 밤 욕설이 섞인 연설에서

로날드 델라 로사 상원의원의 입국 비자 취소 보고가 시정되지 않으면 VFA로 알려진 주한미군 협정을 종료하도록 미국에 통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필리핀 지도자

파워볼사이트 추천 “경고합니다… 이 문제를 시정하지 않으면… 주한미군 협정을 파기하겠습니다.

내가 그 개자식을 끝내겠다”고 두테르테는 중부 레이테 지방에서 방송된 연설에서 말했다.more news

1999년 발효된 안보 협정은 미군이 필리핀군과 합동 훈련을 위해 필리핀에 입국하는 것을 법적으로 보장합니다.

이후 2014년 조약 동맹국들이 체결한 별도의 국방 협정인

강화된 방위 협력 협정은 미군의 연장된 주둔을 허용하고 지정된 필리핀 군사 캠프에 막사와 기타 시설을 건설하고 유지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필리핀 지도자

미국 관리들의 즉각적인 반응은 없었다. 필리핀 법무부는 금요일 이 협정의 폐기가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원 의원 Panfilo Lacson은 행정부가 상원 의원들이 비준한 양자 협정이나 조약을

종료하기 전에 상원의 동의가 필요한지 묻는 청원에 대법원이 곧 응답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필리핀 상원은 오랜 토론 끝에 VFA를 비준했습니다.

두테르테는 2016년 말 미국 구호단체가 필리핀의 빈곤 퇴치 프로젝트 자금을 보류한 후 VFA를 폐지하겠다고 처음 위협했다. 미국 정책에 대해 가혹하게 비판하면서 종종 중국과 러시아를 칭찬해 왔던 74세의 지도자는 이전에 공개적인 위협에서 물러났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의 비판적 입장에도 불구하고, 미국-필리핀 방위 관계는 견고하게 유지되었으며 지난해 합동 군사 훈련의 수는 더 늘어났습니다.

두테르테는 VFA를 중단하겠다고 위협하는 것 외에도 일부 미국 상원의원의 필리핀 입국을 금지할 것이라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그는 분명히 불법 마약에 대한 두테르테의 치명적인 캠페인에 대한 열렬한 비판자인 야당 상원의원 레일라 드 리마를 계속 구금하는 데 역할을 했다는 이유로 불특정 필리핀 관리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려는 미국 상원의원을 언급한 것 같습니다.

미국은 입국이 금지될 필리핀 관리들의 명단을 공개하지 않았다. 데 리마가 마약 밀매자들로부터 돈을 받았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그녀의 구금을 요구한 두테르테는 3월에 열리는 동남아 정상 회의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초청을 받았습니다.

델라 로사는 두테르테 대통령이 집권한 2016년 6월부터 경찰서장으로 두테르테의 마약 단속을 강화했다. 단속으로 인해 대부분 가난한 마약 용의자 수천 명이 사망했으며, 이는 미국을 포함한 유엔 인권 옹호자들과 서방 정부를 경악하게 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비평가들이 대중을 위해 두테르테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도록 촉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