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시위: 브랜드 ‘마녀사냥’이 중국 인터넷 장악

홍콩 시위

해외 토토 직원 홍콩 시위: 브랜드 ‘마녀사냥’이 중국 인터넷 장악
홍콩 시위가 격화되면서 국제 명품 브랜드들이 총격전을 벌이고 있다.

Versace, Coach, Calvin Klein, Givenchy, ASICS 및 Swarovski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는 이번 주 홍콩, 마카오,

대만을 중국이 아닌 별도의 국가 또는 지역으로 나열한 중국 본토에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공식 웹사이트나 브랜드 티셔츠에

중국의 국영 미디어 선전 기계는 반중 목소리에 대응하기 위해 전속력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많은

중국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현재 “일국양제” 원칙을 준수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국제 기업에 대한

온라인 사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홍콩은 “높은 수준의 자치”를 누리고 있지만 중국의 일부입니다.

베르사체: 공이 굴러가기 시작한 방법
8월 8일, 이탈리아 패션 하우스 베르사체의 티셔츠 이미지가 소셜 미디어에서 돌기 시작했습니다. 한 중국

웹 사용자는 “최근에 이것을 발견했는데 이 티셔츠의 디자인이 베르사체가 홍콩 독립을 지지한다는 의미인지 궁금하다”고 썼다.More News

8월 11일까지 이 티셔츠는 홍콩과 마카오를 독립 국가로 등록한 것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중국 소셜 미디어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지지] 홍콩과 마카오 독립을 의심하는 베르사체”라는 해시태그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웨이보에서 곧 3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홍콩 시위

많은 논평자들은 이 브랜드를 비난했고 다른 사람들은 이 브랜드가 중국의 주권을 무시하면서 중국 돈으로 이익을 얻었다는 “양면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베르사체 브랜드는 8월 11일 공식 웨이보 계정(중국어 링크)에 성명을 발표하면서 철자 오류가 여러 개 포함된 티셔츠가

이미 7월 말에 회수되어 폐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디자인 ‘오류’로 인해 논란이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베르사체는 “중국을 사랑한다”며 “중국의 영토 주권을 단호하게 존중한다”고 말했다. 베르사체의 디자이너이자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도나텔라 베르사체(Donatella Versace)도 인스타그램에 “나는 결코 중국의 국가 주권을 무시하고 싶지 않았으며 이것이 내가 400만 명이 넘는 팬을 보유한 유명 엔터테인먼트 블로거 @Yubapo는 Weibo에서 “베르사체가 사과했지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렇게 큰 회사가 그렇게 일반 지식이 부족합니까?”

마케팅 위기: 사과가 쏟아진다

지난 주 베르사체 논쟁은 거대하고 수익성이 높은 중국 시장에 대한 접근을 잃을 것을 두려워하는 여러 국제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위기로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중국 인터넷 사용자들은 홍콩, 대만 또는 마카오를 중국의 일부로 나열하지 않은 중국 본토에서 활동하는 모든 국제 패션 회사에 대한 온라인 마녀 사냥에서 웹사이트를 샅샅이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베르사체의 사과가 있은 지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코치, 지방시, 아식스, 삼성, 캘빈 클라인, 스와로브스키, 프레시도 잘못된 지리적 목록으로 온라인에 노출되었습니다.